정규공식


<리니지2>


1. 아이템
레어액세서리
영웅무기
인챈트
방어구+6셋
제련


2. 스킬
버프
패시브
토글
소환수&팻
스킬인챈트


3. 스테이터스
개론
기본능력
HP
CP
MP
공격력
마법력
방어력
마법저항
명중
회피
크리티컬
이동속도
공격속도
마법속도


4. 마스터리
웨폰
아머
매직


5. 디버프
개론
확률기본값


6. 기타
속성
마법크리
평타
부활
방패방어
무게제한
기타

스테이터스 개론

  • 레벨
    • 스탯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level+89)/100의 레벨보정값이 한 예입니다.
  • HP
    • 여기에서 계산하십시오.
  • CP
    • 여기에서 계산하십시오.
  • MP
    • 여기에서 계산하십시오.
  • 공격력
    • 여기에서 계산하십시오.
  • 마법력
    • 여기에서 계산하십시오.
    • 마법데미지에 영향을 줍니다.
    • 저주의 기본값에 영향을 줍니다.
  • 방어력
    • 여기에서 계산하십시오.
  • 마법저항
    • 여기에서 계산하십시오.
  • 명중
    • 여기에서 계산하십시오.
    • 명중은 데들리블로우와 같은 스킬의 성공률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공격성공률은 다음에 의해 변화합니다:
    • 타겟 정면0%
      타겟 측면+5%
      타겟 후면+10%
      타겟 위3%
      타겟 아래-3%
  • 회피
    • 여기에서 계산하십시오.
    • 공격자의 명중과 방어자의 회피가 연산되어 공격성공을 결정하게 됩니다.
      • 마법이나 물리스킬은 회피할 수 없습니다.
      • 데들리블로우와 같은 스킬 역시 회피할 수 없습니다. 공격자의 데들리블로우가 실패했다면 방어자가 회피한 것이 아니라 공격자의 데들리블로우 확률 때문입니다.
  • 크리티컬
    • 여기에서 계산하십시오.
    • 타겟 정면에서의 크리티컬 확률은 천분률입니다. (critical/1000)
    • 크리티컬 확률 역시 공격자와 방어자의 위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 크리티컬은 500이 한계치입니다. 500이상의 크리티컬은 스테이터스 창에서 볼 수 없습니다.
  • 이동속도
    • 여기에서 계산하십시오.
    • 200 이동속도는 정확하게 100 이동속도의 2배로 움직입니다. 그렇기에 똑같이 이동속도이 증가했다 해도 그 효력은 다릅니다.
      • 예를 들어 121로 달리던 캐릭터가 127이 되면 5%의 이동속도가 증가된 것이지만 190으로 달리던 캐릭터가 똑같이 6 증가하여 196이 된다면 그것은 3%의 증가입니다.
  • 공격속도
    • 여기에서 계산하십시오.
    • 공격속도 역시 1000의 공격속도는 500 공격속도의 2배로 공격합니다.
    • 공격속도는 물리스킬의 시전시간과 재사용시간 모두에 영향을 미칩니다.
  • 마법속도
    • 여기에서 계산하십시오.
    • 마법속도는 마법스킬의 시전시간과 재사용시간 모두에 영향을 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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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st Written: 10/22/2007 14:57:23
Last Modified: 08/23/2021 11:36:27